2017년 6월 1일 목요일

LG전자 하반기 기대작 'V30' 디자인은 '슬라이드폰'?

LG전자의 하반기 기대작 'V30(가칭)'에 슬라이드 방식의 디자인이 채용될 수 있다는 루머가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명 IT트위터리안 에반 블라스(@evleaks)가 공개한 목업 렌더링이 루머의 발단이다. 목업이란 제품이 출시되기 전 디자인 등을 평가하기 위해 만드는 실물 크기의 모형이다.
목업 렌더링에 따르면 V30는 상하단 2개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다. 블랙베리의 프리브와 과거 LG전자의 히트작 '초콜릿폰'을 연상시킨다. 하단 보조 스크린은 과거 슬라이드폰에서 볼 수 있는 밀어올리는 방식이며 앱 단축키, 볼륨 컨트롤, 키보드 등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또, 폰을 끄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 기능을 통해 주 스크린과 보조 스크린에서 시간과 날씨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이 초기 렌더링으로 보이며 최종 디자인으로 선정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G5처럼 파격적인 디자인을 들고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루머에 따르면 'LG V30'에는 기존 LCD 패널이 아닌 OLED 패널이 적용된다고 한다.

GM Outlines Possibilities for Flexible, Autonomous Fuel Cell Electric Platform

General Motors aims to solve some of the toughest transportation challenges created by natural disasters, complex logistics environments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