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8일 수요일

엔비디아, 볼보자동차, 오토리브 자율주행차에 드라이브 PX 플랫폼 적용

엔비디아가 볼보자동차(Volvo Cars) 및 오토리브(Autoliv)와 협력해 인공지능(AI)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볼보자동차, 오토리브는 차세대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을 위해 볼보자동차와 오토리브가 동등한 지분으로 합작해 설립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조인트 벤처인 제누이티(Zenuity)와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NVIDIA DRIVE™ PX)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 기반 생산 차량은 2021년에 판매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 오토리브, 제누이티는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을 자체 첨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기반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볼보, 오토리브, 제누이티와 함께 인공지능의 한 형태인 딥 러닝을 활용해 환경에서의 물체 인식, 잠재적인 위협 예측, 안전한 탐색을 위한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시스템은 360도 전방위 실시간 상황 인식을 지원하며,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안전한 주행 경로를 계획하고 경로를 따라 운전할 수 있도록 공개된 HD지도를 활용한다. 
제누이티는 볼보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오토리브는 자사의 영업, 마케팅 및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이 소프트웨어를 OEM에 판매할 예정이다.

블랙베리 키2, 29일 미국서 사전예약 돌입.. 7월 말 국내 출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TCL이 이달초 공식 발표한 블랙베리의 최신 쿼티 스마트폰 '키2'가 오는 29일 미국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랙베리 키2 주요 사양은 가로세로 비율이 3: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