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0일 월요일

구글 차세대 '픽셀2' AOD 기능 지원 가능성

구글의 차기 픽셀2 스마트폰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 기능을 지원할 가능성이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AOD 기능은 시간, 날짜 등 이용자가 지정한 각종 정보를 디스플레이 화면에 항상 표시해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S7에 AOD 기능을 도입했으며, 갤럭시S8 시리즈에도 탑재되어 있다. LG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V30에도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해외 XDA 포럼에서는 최근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 3으로 구동되는 구글 픽셀에서 AOD와 관련된 증거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디컴파일된 SystemUIGoogle.apk 파일에서 "doze_always_on"이라는 코드가 발견됐는데, 안드로이드 O 소스 코드에서 "doze"는 배터리 절전 모드가 아니며 "AOD" 기능이라는 것.
구글 픽셀2에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OLED 패널이 탑재된다. 픽셀2는 5.8인치 이상 대화면 모델과 5인치 모델 등 두 종류로 출시될 것이 유력하다. 이중 대화면 모델은 LG전자가, 5인치는 HTC가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실명 환자에게 희망을 줄 전자 눈 '오리온(Orion)' 임상시험 개시

▲ 개발 중인 전자 눈 '오리온'의 랜더링 모습(출저: 세컨드 사이트 페이스북) 모든 실명 환자에게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자 눈 '오리온(Orion)'이 임상시험을 개시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