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0일 월요일

'아이폰8' 무선 충전 기능 iOS 11.1부터 지원.. 충전기는 별도 판매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8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무선 충전 기능을 출시와 동시에 이용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유명 블로거 존그루버에 따르면 아이폰8은 유도성 무선 충전 방식을 사용하며, 무선 충전 기기가 액세서리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 그는 무선 충전 액세서리가 iOS 11.1 출시와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7 플러스 듀얼 카메라를 위한 초상화 모드를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 바 있다. 무선 충전 기능 역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게 존그루버의 주장이다.
애플은 올 2월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충전 기술인 '치(Qi)' 표준을 주관하는 '무선충전 컨소시엄(WPC)' 회원으로 가입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아이폰8에 애플워치와 비슷한 충전 방식을 채용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한다.
한편, 최근 KGI 증권 분석가 밍치궈도 아이폰8용 무선 충전기가 별도 판매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매물로 나온 英 이미지네이션, 중국 정부 손에 넘어가나

영국 그래픽 기술 회사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 테크놀러지'가 시장에 매물로 나온 가운데, 중국정부의 지원을 받는 사모 펀드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미지네이션 인수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