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8일 화요일

아마존, 애플 '홈팟' 겨냥 디자인 개선된 차세대 에코 개발 중

아마존이 애플 홈팟(HomePod)을 겨냥한 차세대 스마트 스피커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주 엔가젯 등 외신은 아마존이 디자인과 오디오 성능을 개선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2년전 인공지능 알렉사(Alex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후 에코 닷(Dot), 휴대용 탭(Tap), 스크린 터치를 탑재한 쇼(Show)를 라인업에 추가했다.
아마존이 개발 중인 신제품은 애플 홈팟과 경쟁할 수 있도록 다중 트위터를 탑재해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고, 음성 인식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 성능도 개선된다. 디자인은 현재 에코 스피커보다 좀더 슬림해지고 작아질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에코 스피커의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 가격인 180달러를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외신은 보고 있다. 참고로 구글 홈 가격은 130달러, 애플 홈팟 가격은 349달러다.

모든 실명 환자에게 희망을 줄 전자 눈 '오리온(Orion)' 임상시험 개시

▲ 개발 중인 전자 눈 '오리온'의 랜더링 모습(출저: 세컨드 사이트 페이스북) 모든 실명 환자에게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자 눈 '오리온(Orion)'이 임상시험을 개시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