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4일 금요일

카카오뱅크,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입은 '체크카드' 선(先) 공개

14일 국내 2호 인터넷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가 ‘체크카드’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실거래 운영 점검에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관계사 및 협력사 임직원에게 1000장 가량 발급된 상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IC칩 결제 추세를 고려해 세로형으로 만들어졌다. 카드 사용자들에 세로형에 대한 혼란을 줄이고 직관적으로 사용 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단을 반투명으로 하고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캐릭터를 세로 방향으로 입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선호하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마스터 카드(Master Card)와의 제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제휴를 통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또, 카카오뱅크는 멜론, 카카오프렌즈샵 등 카카오뱅크 주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가 대고객서비스를 시작과 함께 신청 가능하며 1주일 이내에 받을 수 있다.

매물로 나온 英 이미지네이션, 중국 정부 손에 넘어가나

영국 그래픽 기술 회사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 테크놀러지'가 시장에 매물로 나온 가운데, 중국정부의 지원을 받는 사모 펀드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미지네이션 인수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