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D 글로벌, '노키아6' 글로벌 버전에서 알림 LED 제외

HMD 글로벌에서 올해 초 중국서 출시한 '노키아6' 글로벌 버전에서는 알림 LED가 제외될 것이라고 폰아레나 등 외신이 보도했다. HMD 글로벌은 노키아와 10년간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노키아 브랜드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HMD 글로벌은 8월 초 '노키아6'의 다양한 글로벌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은 중국 버전과 하드웨어 사양은 동일하며 구글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또 한가지 차이점은 노키아6 글로벌 버전에는 중국 버전에 포함된 알림 LED가 포함되지 않는다. 알림 LED 기능은 카메라 LED가 깜박이는 방법으로 SMS 메시징, 전화, 이메일 등을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HMD 글로벌은 일부 시장을 조사한 결과 글로벌 버전에서 알림 LED 기능을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폰아레나는 중국 이외 지역에서 알림 LED 기능 사용이 미미해 삭제 결정을 내린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노키아6' 주요 사양은 5.5인치 풀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430 칩셋, 4GB 램, 64GB 확장 가능한 내장 메모리, 1600만 화소 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30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탑재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