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1일 화요일

코어 i3 안팔려서 구박 받는 펜티엄, 생산량 감축 들어가나?

pt_stop.jpg
2000년대 중반까지 인텔을 대표했던 펜티엄 프로세서는 코어 시리즈에 자리를 내준 이후 저가 시장에 투입되는 보급형 프로세서로 전락하게 됐다. 코어 시리즈 보다 구형 아키텍처를 사용하기도 했고 하이퍼스레딩(HyperThreading)이나 AVX 같은 핵심 기술은 빠지기 일쑤였다. 
하지만 올 초 14nm 공정을 사용한 카비레이크 기반 모델이 등장하면서 최고의 가성비 프로세서로 거듭나게 됐다. AVX 조차 없는 건 여전하지만 하이퍼 스레딩이 추가 되고 L3 캐쉬 용량이 3MB로 늘어나면서 코어 i3 시리즈 수요까지 펜티엄 시리즈에 몰리게 된 것이다.
이렇다 보니 펜티엄에 몰린 수요를 코어 i3로 돌려 놓을 방법을 찾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인텔 입장였는데 결국 고민 끝에 찾은 해법이 생산량 감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DigiWorthy 주장에 따르면 인텔은 펜티엄 G4560 재고를 인위적으로 조절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재고를 바닥내서 코어 i3-7100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심산이다. 결국 지금까지 확보해 둔 재고가 바닥나면 펜티엄 G4560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을 전망인데 이 주장이 사실이라도 인텔 의도대로 시장이 따라줄지는 미지수다.

카톡에서 QR코드로 쏜다…카카오페이, 오프라인 'QR 송금' 출시

19일 카카오페이에서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