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7일 금요일

퀄컴, 특허침해 애플 ITC에 제소.. 아이폰7·아이패드 美 수입금지 요청

미국 반도체 회사 퀄컴이 애플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했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퀄컴은 ITC에 애플을 제소하면서 "애플이 미국에서 판매한 일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한 기술 가운데 6개가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퀄컴은 인텔 칩을 탑재한 AT&T와 T모바일용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와 아이패드 등 일부 제품의 미국 수입 금지도 요청했다. 현재 아이폰7, 아이패드는 폭스콘, 페가트론 등 대만 주문자생산(OEM) 업체에서 생산되고 있다. 
퀄컴은 또 애플의 특허 침해로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다며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에 민사상 배상 청구소송도 별도로 제기했다. 
ITC는 이르면 다음달 퀄컴 요청에 대해 검토 작업을 한 뒤 내년 중 재판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5GB 풀HD 영화 1.9초면 '뚝딱'…삼성전자, SSD 끝판왕 '970 프로·970 에보' 출시

5GB 풀HD 영화 1.9초면 '뚝딱'…삼성전자, SSD 끝판왕 '970 프로·970 에보' 출시 삼성전자가 최고 성능의 소비자용 NVMe(초고속 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