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차세대 버전 Unity 2017.1 공개

유니티 코리아가 Unity 2017의 첫 버전인 ‘Unity 2017.1’을 공개했다.
이번 버전은 ‘Unity 4’, ‘Unity 5’ 등으로 넘버링 되던 기존의 엔진 업데이트 방식에서 새로운 네이밍 방식을 도입한 유니티 엔진의 차세대 버전이다.
Unity 2017.1에는 협업 강화, 런타임 퍼포먼스 개선, 그래픽 퀄리티 향상 등에 걸쳐 총 100여개가 넘는 기능들이 새로 도입됐으며, 크게 비주얼 툴, 플레이어 분석 툴, 개발 기간 단축을 돕는 환경 개선 등 3개 부분에 집중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먼저 비주얼 툴 부분에서는 ‘타임라인(Timeline)’과 ‘시네머신(Cinemachine)’의 2개의 툴이 도입됐다 이를 활용해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타임라인을 활용하면 시퀀스(Sequences)를 조합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시퀀스를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결과물을 개선할 수 있다. 시네머신을 통해서는 영화적 장면을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카메라를 활용해 다양한 장면을 만들 수 있다.
플레이어 분석 툴도 ‘Live-Ops 분석 툴’을 활용하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는 패턴을 분석하고 그에 맞춰 필요한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게임에 도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니티의 에셋스토어는 조만간 새롭게 디자인돼 사용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VR/AR 개발자 등이 스스로의 정보를 등록해 구인·구직 활동 및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 서비스인 ‘유니티 커넥트’도 곧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티 2017.1에 대한 좀더 상세한 개선 사항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