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7일 금요일

XBOX ONE X의 GPU 성능 사용량 등장

지난 E3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콘솔기기이자 고성능 XBOX ONE 버전인 XBOX ONE X에 대한 GPU 성능에 대한 자료가 등장했다.
디지털 파운드리에서 XBOX ONE S와  XBOX ONE X를 분석한 결과로, XBOX ONE 독점 게임들을 통해 성능을 측정한 것으로 보인다.
곧 출시될 포르자7을 이용했을경우 XBOX ONE 의 경우 GPU 출력의 77.8%를 사용하며 최대 1080p 77fps 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능인 XBOX ONE X의 경우, 4K 해상도로 플레이함에도 91fps를 보여주고 65.9%의 GPU 사용률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나 매우 고성능의 콘솔기기임을 입증했다.
또한, 이미 출시된 기어즈 오브 워 4의 경우에도 XBOX ONE은 1080p에 30프레임으로 84.1%의 GPU 사용률을 보여주었지만, XBOX ONE X 에서는 4K 임에도 78.1%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로 인해 XBOX ONE X를 통해 4K 게이밍이 본격적으로 실현되는 것으로 보이며, 타 개발자들도 XBOX ONE X의 성능을 빌어 충분히 활용할 여지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매물로 나온 英 이미지네이션, 중국 정부 손에 넘어가나

영국 그래픽 기술 회사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 테크놀러지'가 시장에 매물로 나온 가운데, 중국정부의 지원을 받는 사모 펀드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미지네이션 인수에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