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580km 주행…현대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내년 출시

현대자동차가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FCEV, 이하 수소전기차)를 내년에 출시한다.
17일 현대차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설치된 수소 에너지 체험공간인 '수소 전기하우스'에서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최초 공개했다. 
현대차가 이날 선보인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친환경차 전기동력시스템 기술력과 한 단계 진보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 현대차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모델이다.
차세대 수소전기차는 핵심 기술인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효율, 성능, 내구, 저장 등 4가지 부문에서 모두 기존 투싼 수소전기차 대비 획기적인 개선을 이뤄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현대차는 "특히 연료전지의 성능 및 수소 이용률의 업그레이드, 부품의 고효율화를 통해 시스템 효율 60%를 달성, 기존 55.3% 대비 약 9% 향상시켰다"며 "이를 바탕으로 수소차의 1회 주행가능 거리를 국내 기준 580㎞ 이상으로 늘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이날 공개한 수소차는 내년 공식 출시된다.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차에 미래 기술이 적용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원격 자동 주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탑재할 계획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