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8·애플워치3 내달 동시 발표하나?

애플이 9월 열리는 이벤트에서 차세대 아이폰8(가칭)과 함께 애플워치2의 후속 모델을 공개할 것이란 소식이다.
16일 해외 매체 폰아레나는 CNBC를 인용해 애플워치3가 아이폰7S 시리즈, 아이폰8과 함께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워치3는 LTE 모뎀을 탑재해 전작과 달리 아이폰 연동 없이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셀룰러 연결을 위해 심(SIM) 카드를 물리 방식이 아닌 직접 기기에 내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애플워치2에서 배터리 수명 문제로 LTE 모뎀 탑재를 포기한 바 있다. 보도대로 애플워치3에 LTE 통신 기능이 탑재될 경우 이전보다 배터리 수명이 빨리 소모될 것으로 보이는데, 배터리 용량을 늘리거나,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기술을 탑재해 이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앞서 전해진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워치3에는 애플과 특허료 소송을 진행 중인 퀄컴 대신 인텔 LTE 모뎀이 탑재되며 버라이즌, AT&T, T-모바일, 스프린트 등 미국 주요 통신 업체에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