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올해의 발명품 25선' 선정.. 아이폰X·닌텐도 스위치 등 꼽혀

애플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X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발명품 25선에 선정됐다.
17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 아이폰X, 닌텐도 스위치, 테슬라 모델3, 오큘러스 고(Go) 등이 포함됐다.
애플이 아이폰 10주년 기념작으로 출시한 '아이폰X'는아이폰 최초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아이폰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원형 물리 홈버튼이 사라졌으며 전면을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꽉 채운 대화면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 닌텐도 스위치는 집에서 즐기는 '거치형' 게임기와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플레이하는 '휴대용' 게임기의 특징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TV 화면을 통해 모두 함께 신나게 즐기는 'TV모드', 본체 스탠드를 세워 화면을 공유하며 즐기는 '태이블 모드', 크고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를 휴대하며 즐기는 '휴대모드'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소나 게임 내용, 플레이어의 기호에 따라 자유로운 플레이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타임지가 선정한 발명품에는 ▲개인용 로봇 지보(Jibo) ▲시각장애인에게 시력을 제공하는 안경 eSight 3 ▲아디다스 Futurecraft 4D ▲셀카 드론 DJI Spark 등이 포함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