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4일 목요일

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 공중 제비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ickman)' (디즈니 유튜브 캡처)
디즈니에서 아크로바틱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ickman)'을 공개했다.
IT 외신 매체인 더버지는 5월 22일(현지시간) 디즈니 리서치에서 공중제비와 같은 곡예와 백덤블링 등의 곡예를 선보이는 인간형 로봇 스틱맨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디즈니에서 공개한 스틱맨의 곡예가 담긴 영상에서는 지상 6미터 높이 천장에 장착된 와이어를 잡고 공중을 이동하는 아크로바틱한 공중 곡예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틱맨에는 관성 운동 센서, 3개의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각각 12.5도로 장착되어 있으며 컴퓨터 비전 기술이 탑재돼 로봇이 공중 곡예 동작을 수행하고 안전하게 매트에 착지할 수 있다.
디즈니 리서치는 이번에 공개한 스틱맨 로봇은 단순히 공중 곡예를 선보이기 위해 개발한 것이 아니며, 보행 로봇이 이동 중 기계적 고장을 야기하는 장애물을 넘거나 높은 곳에서 착지할 때 발생하는 낙하 충격 등을 흡수하기 위한 시스템, 즉 자세 제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美 로봇개발 스타트업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 투자

LG전자가 최근 美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에 3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해외 로봇개발업체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美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보사노바 로보틱스’는 2005년 설립됐고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