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일 수요일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전기 스쿠터 '유제트'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전기 스쿠터 '유제트'

 
전기 스쿠터 제품 중 접이 기능과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전기스쿠터 '유제트(UZET)'가 등장했다.
접이형 전기 스쿠터 유제트는 항공 분야에서 사용하는 단단하고 가벼운 합금 소재로 제작되어 자체 무게는 약 43kg으로 일반적인 스쿠터에 비해서 매우 가볍다. 내장된 배터리는 좌석 시트 안쪽에 들어가 있는데 손잡이와 바퀴가 달린 좌석 시트를 분리해 집에서 충전할 수도 있다. 
스마트 전기 스쿠터 유제트는 단순히 접이 기능뿐만 아니라 손잡이 부분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는데 이를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GPS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주요 부위에 장착된 센서로 스쿠터의 이상 유무를 파악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작동 방식은 4.05kW 전기 모터를 사용한 후륜 구동 방식이며 타이어에는 탄소나노튜브 재질로 만들어져 기존 타이어보다 접지력이나 제동력이 뛰어나다. 최대 속도는 45km/h다.
현재 유제트 전기 스쿠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터리 타입, 색상 등 다양한 옵션으로 주문할 수 있는데 가격은 8,000유로(약 1,040만원)부터 시작된다.

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 공중 제비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ickman)' (디즈니 유튜브 캡처) 디즈니에서 아크로바틱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