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동화도 읽어준다…키즈 콘텐츠 강화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동화도 읽어준다…키즈 콘텐츠 강화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가 키즈 콘텐츠를 강화한다.
2일 카카오는 5월 중 자녀 이름을 넣어 읽어주는 동화 50여 종과 아이들이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칭찬 기능 등 키즈 맞춤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키즈 맞춤형 콘텐츠는 이용자가 카카오미니 설정앱 ‘헤이카카오’에 자녀 이름을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미니에게 자녀를 칭찬하는 말을 하면 이를 듣고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칭찬 멘트를 자녀 이름을 넣어 말한다. 
예를 들어 "OO가 밥을 다 먹었대”라고 카카오미니에게 말하면 “진짜OO가 밥을 다 먹었어? 와~ 대단하다”와 같이 칭찬해준다. “OO가 치카치카를 안 한대”라고 할 경우 “OO야 치카치카를 안 하면 이가 아파 과자도 못 먹어. 얼른 치카치카 하러 갈까?”라고 답변하는 등 생활 습관을 교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잠자고 싶은 토끼’ 등 50여 종의 인터렉티브 동화도 추가된다. 동화를 읽어달라고 명령하면 카카오미니 설정앱에 등록된 자녀의 이름을 넣어서 동화를 읽어준다. 자녀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고 등장인물들이 자녀의 이름을 부르는 등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동화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멜론 정기 결제 이용자는 카카오미니를 58% 할인된 4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멜론 신규 가입자나 정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멜론 가입자는 카카오미니(49,000원, 희망소비자가격에서 58% 할인)와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할인쿠폰(40,000원, 정가 대비 22% 할인)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