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TV 구동 사운드 바를 위해 JBL과 파트너십 체결

  The Verge는 월요일(미국시각) 구글이 안드로이드TV 구동 사운드 바를 위해 JB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따라서 JBL 링크 바는 안드로이드TV를 지원하고 구글 어시스턴트가 통합된다.
JBL 링크 바는 사용자의 거실에 오디오 허브 역할을 하고 구글 어시스턴트 통합으로 인해 음성 검색과 컨트롤이 가능하다. 구글은 이 제품을 “전체 보조 스피커와 안드로이드TV 경험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기기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JBL은 이 카테고리의 다른 파트너를 내일 구글 I/O 키노트에서 발표할 수도 있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헤이 구글” 명령을 사용해 미디와 유투브 콘텐츠를 컨트롤하는 것 외에 TV가 꺼져 있어도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컨트롤을 사용해 링크 모음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구글에 따르면 이 기기는 HDMI를 통해 연결되기 때문에 음성을 통한 입력 전환이 가능해 TV와 영화에서 게임 콘솔이나 다른 장치로 이동할 수 있다.
구글은 아직 가격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않지만, JBL이 올 가을에 링크 바를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