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8] AMD 7나노 공정 GPU 공개, 서버 및 전문가용에 선 도입 예정

컴퓨텍스가 개최되고 있는 대만에서 AMD는 공식 일정을 잡고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특히 6월 6일 개최한 AMD 공식 행사에서는 앞으로 AMD의 중심이 되어갈 새로운 GPU의 소개가 이어졌다.
AMD는 현재 12나노 공정으로 설계된 GPU에서 더욱 미세한 공정인 7나노 공정 베가 GPU를 선보였다.그래픽카드의 실물을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AMD는 7나노 공정 베가 GPU을 이용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다만, 이 7나노 공정의 베가 GPU는 서버와 전문 작업 컴퓨터용으로서 우선 AMD 인스틴트에 먼저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MD CEO 리사 수는 빠른시일내에 게임용 GPU에도 이 7나노 GPU를 확실하게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7나노 베가 GPU로 불리는 새로운 GPU는 샘플링화 되어 일부 고객들에게 테스트 진행중이며 빠르면 하반기에 완성되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47.JPG
또한, 이날 파워컬러의 라데온 RX 베가56 나노도 공개되었으며 공개된날 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혀 신제품 그래픽카드의 출시도 함께 이어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