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라간정밀, 트리플 카메라 렌즈 모듈 개발 중.. 2019년 아이폰 탑재 가능성

 애플이 2019년 아이폰 모델에 트리플 카메라 모듈을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대만 라간정밀(Largan Precision)이 트리플 카메라용 렌즈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린은핑(林恩平) 라간정밀 CEO는 "7P 트리플 카메라 카메라 모듈을 개발 중에 있으며 2019년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린 CEO는 이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지만 스마트폰용 렌즈 모듈에 대한 글로벌 수요는 감소하지 않을 것"이라며 "2019년에는 더 많은 스마트폰에 트리플 카메라 렌즈 모듈이 장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의 3D AR(증강현실) 기능 강화를 위해 트리플 카메라를 채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트리플 카메라는 광학줌 성능을 개선시키고, 고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라간정밀은 듀얼 카메라용 렌즈 모듈과 아이폰X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용 렌즈 모듈을 공급하는 애플 협력사다. 린CEO의 이번 발표로 2019년 아이폰에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란 관측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