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3일 화요일

애플 2018 아이폰 시리즈용 18W USB-C 어댑터 사진 유출

애플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18W USB-C 어댑터가 번들로 제공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고속 충전기 프로토타입 사진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유출된 USB-C 충전 어댑터 프로토타입 디자인은 기존 5W 충전기와 달리 타원형이다. 애플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전반에 걸쳐 볼 수 있는 동일한 타원형 둥근 모서리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또, 'A1720'이라는 모델번호를 비롯해 5V-3A(15W)와 9V-2A(18W) 표기된 것도 확인된다.
애플이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는 모두 30분에 최대 50%를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5W USB-A 어댑터와 USB-A- Lightning 케이블이 번들로 포함되어 있어 고속 충전이 불가능하다.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이 판매하는 액세서리인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 to Lightning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야 했다. 올 가을 출시될 차기 아이폰에 고속 충전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될 경우 이러한 불편함은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애플은 올 가을 5.8인치 아이폰X 후속 모델과 6.5인치 플러스 모델, 그리고 6.1인치 LC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9(가칭) 등 3종의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 홍미6 프로 기반 '미 A2 라이트' 출시하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미 A2'보다 저렴한 라이트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외 매체 기즈모차이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A2'는 작년에 출시된 '미 A1' 후속 모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