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18 아이폰 시리즈용 18W USB-C 어댑터 사진 유출

애플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 고속충전이 가능한 18W USB-C 어댑터가 번들로 제공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고속 충전기 프로토타입 사진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유출된 USB-C 충전 어댑터 프로토타입 디자인은 기존 5W 충전기와 달리 타원형이다. 애플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전반에 걸쳐 볼 수 있는 동일한 타원형 둥근 모서리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또, 'A1720'이라는 모델번호를 비롯해 5V-3A(15W)와 9V-2A(18W) 표기된 것도 확인된다.
애플이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는 모두 30분에 최대 50%를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5W USB-A 어댑터와 USB-A- Lightning 케이블이 번들로 포함되어 있어 고속 충전이 불가능하다.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애플이 판매하는 액세서리인 USB-C 전원 어댑터와 USB-C to Lightning 케이블을 별도 구매해야 했다. 올 가을 출시될 차기 아이폰에 고속 충전 어댑터와 케이블이 제공될 경우 이러한 불편함은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애플은 올 가을 5.8인치 아이폰X 후속 모델과 6.5인치 플러스 모델, 그리고 6.1인치 LC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9(가칭) 등 3종의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