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3일 화요일

확 달라지는 '갤럭시노트9' S펜…어떤 혁신 담길까?

 삼성전자의 2018년 하반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에 제공되는 S펜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주 'S펜'을 강조한 언팩 이벤트 티저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2일(현지시간) GSM아레나 등 외신은 IT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를 인용해 갤럭시노트9 S펜에 뮤직 컨트롤 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 S펜은 휴대용 블루투스 컨트롤러 역활을 한다. 음악을 재생할 때 리모트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셀피 카메라 촬영시 유용한 리모트 셀프 타이머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9 S펜은 게임 컨트롤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S펜에 모션 센서가 탑재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또, S펜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될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지만, 아이스유니버스는 스피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 9일 미국 뉴욕에서 언팩 이벤트를 개최하고 갤럭시노트9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샤오미, 홍미6 프로 기반 '미 A2 라이트' 출시하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미 A2'보다 저렴한 라이트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외 매체 기즈모차이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A2'는 작년에 출시된 '미 A1' 후속 모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