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힌 상태로 사진 '찰칵'…LG전자, 새로운 폴더블폰 특허 신청

LG전자가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특허를 지난해 말 미국 특허청(USPTO)에 출원한 것이 확인됐다고 해외 매체 렛츠고디지털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특허청이 지난달 28일 공개한 " 모바일 터미널(Mobile terminal)"이라는 제목의 LG전자 특허는 새로운 힌지 메커니즘이 적용된 반으로 접을 수 있는 대형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LG전자의 폴더블폰은 2개의 안테나, 2개의 스피커 및 2개의 마이크로폰이 장착되어 있다. 카메라는 힌지 쪽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고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활성화 하지 않고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 절약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이 밖에 폴더블폰을 절반만 펼친 상태로 내려 놓으면 사진을 찍을 때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접힌 상태에 따라 바디캠,액션캠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초 3개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폴더블 스마트폰 특허를 취득했으며, 2개월 전에는 듀얼 디스플레이와 듀얼 배터리, 듀얼 헤드폰 잭 기능을 갖춘 폴더블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렛츠고디지털은 "LG전자가 어느 디자인을 선택할지는 알 수 없지만,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이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