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6일 금요일

MIT, 시각 센서 없이 장애물 탐지해 넘어갈 수 있는 로봇 '치타3' 공개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진이 시각 센서 없이 촉각 센서만으로 장애물을 탐지하고 뛰어 넘을 수 있는 4족 보행 로봇 '치타 3'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4족 보행 로봇 치타3는 촉각 센서로 주변 환경을 탐지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탑재해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나 지형지물이 나타나도 이를 뛰어 넘거나 자세를 회복해 보행할 수 있다.
MIT의 기계 공학부 부교수인 김상배 로봇 디자이너는 "로봇이 시각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촉각 센서를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환경에서도 대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각 정보는 환경에 따라 사용할 수 없고 시각 정보에 너무 의존하면 고정된 시각 정보를 제공 받기 위해 로봇이 자세 제어를 하면서 느려진다"며 시각 센서보다 촉각 센서를 탑재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향후 치타 3 로봇이 사람이 하기에 어렵고 위험한 작업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전망했다.

샤오미, 홍미6 프로 기반 '미 A2 라이트' 출시하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미 A2'보다 저렴한 라이트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외 매체 기즈모차이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A2'는 작년에 출시된 '미 A1' 후속 모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