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1일 수요일

기어S4, 음성인식 AI 서비스 '빅스비' 지원 가능성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워치 '기어S4'에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빅스비(Bixby)'를 지원할 것이라고 해외 매체 샘모바일이 10일(현지시간) 독점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S8 시리즈에 처음으로 빅스비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이 아닌 스마트워치에 적용되는 것은 '기어S4'가 처음이다.
'기어S4'는 전용 버튼 대신 빅스비 보이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예를 들어 '하이 빅스비(Hi Bixby)'라고 말하면 실행된다. 빅스비 보이스가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은 터치로 가능한 대부분의 작업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어 '기어S4'에 빅스비 보이스가 제공될 경우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갤럭시노트9과 함께 빅스비 2.0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어S4'에 2.0 버전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 빅스비 2.0은 작년 10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7'에서 공개됐다. 
갤럭시S8, 갤럭시노트8에 탑재된 '빅스비 1.0'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맥락을 이해해 동작했다면, '빅스비 2.0'은 삼성 스마트TV, 스마트워치,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어느 제품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BMW's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