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5일 목요일

원격으로 현관 문 연다…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4일 삼성SDS에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SHP-DR9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해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능하며,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가족이나 친척 방문 시 원격으로 문을 열어주거나 모든 출입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삼성SDS-화이트박스암호(Samsung SDS-White Box Cryptography, S-WBC)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통신 보안 프로토콜(Samsung SDS-Secure Encapsulation for Application Layer, SEAL)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SHP-DR900은 최신형 지문 센서도 적용했으며, 주요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 편의성도 향상됐다. 문열림 방식도 한층 개선돼,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게 된다.

BMW's Intelligent Personal Assis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