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공식 발표

6일(현지시간) 구글이 안드로이드의 차기 메이저 버전인 '안드로이드 9.0'을 공식 발표했다.
관심을 모았던 안드로이드 9.0의 코드명은 '파이(Pie)'로 정해졌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OS를 버전업 할때마다 알파벳 순서대로 디저트 음식을 코드명으로 사용해오고 있다. 
작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8.0 코드명은 15번째 알파벳인 O로 시작하는 오레오(Oreo)로 작명됐으며 올해에는 16번째 알파벳인 P로 시작하는 디저트 음식이 코드명으로 사용될 차례. 앞서 외신은 차기 안드로이드 OS의 정식 명칭이 '팝시클' 또는 '피스타치오'로 정해질 것이라는 보도를 내보냈으나 단순한 '파이'로 결정됐다.
안드로이드 9.0 주요 특징은 ▲아이폰X와 비슷한 노치형 디스플레이 컷아웃(Display Cutout) 지원 ▲스와이프 제스처 내비게이션 기능 ▲앱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는 대시보드 ▲배터리 절약 기능인 적응형 배터리(Adaptive Battery)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인 적응형 밝기(Adaptive Brightness) 기능 등을 지원한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한 여러 기능도 추가됐다. 슬라이스 기능은 자주 수행하는 작업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앱 액션(App Actions) 기능은 사용자의 앱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실행할 앱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안드로이드 9.0 파이는 픽셀 스마트폰과 에센셜사에서 출시한 에센셜폰(PH-1)에 배포 중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