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9(2018)' 이미지 유출…큰 싱글 카메라 렌즈 암시

 애플은 올해 OLED를 장착한 아이폰X 시리즈 2종과 6.1인치 LCD를 장착한 아이폰 1종 등 3종의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중 6.1인치 아이폰9(가칭) 라이브 이미지가 슬래시리크스를 통해 유출됐다고 외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X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하지만, 올해에는 OLED 아이폰을 제외한 LCD 아이폰에는 싱글 카메라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브 사진은 LCD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보여준다. 후면 글래스 패널 왼쪽 상단 모서리에 위치한 카메라 렌즈는 다른 스마트폰에 탑재된 싱글 카메라보다 커 보인다.
일반적으로 센서가 클수록 어두운 곳에서도 더 많은 빛을 유입시켜 밝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 LCD 아이폰 카메라에는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 장치)도 제공될 것이란 소문도 돌고 있다.
6.1인치 LCD 아이폰의 가격은 신형 아이폰 3종 가운데 가장 저렴한 600~700달러로 점쳐진다. 대신, 3D 터치 기능을 포함한 일부 기능은 빠질 가능성도 있다.
애플은 다음달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열고 신형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