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일 목요일

차기 '아이패드 프로' 베젤·노치 없다?…iOS 12 베타버전서 포착

애플의 차기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을 유추할 수 있는 아이콘이 iOS 12 최신 베타 버전에서 포착됐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OS 12 베타 5의 배터리 사용량을 보여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는 차기 아이패드 프로로 추정되는 아이콘이 포착됐다.
기존 iOS에 포함된 아이패드 아이콘과 달리 새로운 아이콘은 홈 버튼이 제거됐으며 얇은 베젤(테두리)이 채용된 것이 특징. 상단에 아이폰X 스타일의 노치(notch)도 보이지 않는다.
베젤리스 디자인이 채용되면서 하단 홈 버튼은 사라졌다. 애플은 대신 3D 안면인식 기능인 페이스ID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 가을 차기 아이폰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아이패드는 11인치, 12.9인치 2개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아이패드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이 채용됐으며 측면에 장착되어 있던 스마트 커넥터 위치는 라이트닝 커넥터에 가까운 하단부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Pen S’ 출시

삼성전자가 세련된 알루미늄 디자인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S펜을 탑재한 ‘삼성 노트북 Pen S’를 14일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 노트북 Pen S’는 전작 대비 2배 빠른 반응속도를 지원하는 S펜을 탑재해 아날로그 펜과 같이 자연스러운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