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우리 아이좀 깨워줘…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 한국어 서비스 출시

18일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의 한국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실생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사용자와 구글 간의 대화형 환경으로, 지난해 9월 한국어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에는 런칭 파트너로 참여한 대표적인 키즈 콘텐츠 제작사 아이코닉스(Iconix), 캐리소프트(Carriesoft) 및 스마트스터디(Smart Study)의 다양한 가족/키즈 친화 콘텐츠가 추가되어 아이들도 음성으로 구글 어시스턴트의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에는 동요 및 동화 콘텐츠를 재생해주는 아이코닉스의 앱 ‘뽀로로’와, 아이들이 뽀로로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내친구 뽀로로’ 앱이 제공된다. 아이들은 “뽀로로한테 재미있는 공룡 동요 틀어달라고 해”와 같은 명령어를 사용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으며, 부모들은 “뽀로로한테 우리 아기 깨워달라고 해 줘”와 같은 요청으로 뽀로로의 음성을 통해 놀이처럼 즐겁게 자녀의 생활 습관을 지도할 수 있다. 또한, ‘내 친구 뽀로로’ 앱을 실행하면 “몇 살이야?”와 같은 질문을 하며 아이들이 뽀로로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또, 스마트스터디의 ‘상어가족 댄스파티’ 앱에서는 “상어가족 댄스파티한테 오케스트라 버전 틀어달라고 말해” 혹은 “상어가족 댄스파티한테 디스코 버전 틀어달라고 말해”라고 요청해 다양한 상어가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는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 및 구글 홈 기기에 제공된다.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 명령어 및 파트너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