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8일 목요일

닌텐도 스위치, 클래식 닌텐도 컨트롤러 사용을 위한 무선 어댑터 등장

일명 대난투, 닌텐도의 대표적인 격투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울티메이트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
닌텐도 스위치로 옴겨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시리즈는 기존 닌텐도 기기들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여전히 많은 유저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게 되면서 새로운 컨트롤러가 아닌 기존 닌텐도 기기들의 컨트롤러를 닌텐도 스위치에서 사용하고 싶어하는 유저들이 꽤나 많다.
그중에서도 닌텐도 게임큐브의 컨트롤러는 마치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전용 컨트롤러처럼 사용되어 많은 매니아들이 원하는 컨트롤러중에 하나다.
최근, 8bitDo에서 이러한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무선 어댑터를 공개했다.
 GBros라는 이름의 닌텐도 스위치 무선 어댑터는, 앞서 이야기한 닌텐도 게임큐브의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NES, SNES, SFC 클래식 에디션과 Wii 클래식 컨트롤러와 같은 유선 컨트롤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어댑터에는 닌텐도 스위치의 홈버튼이나 스크린샷 버튼까지도 내장되어 있어 설정을 위해 스위치에 근접할 필요가 없다.
더불어 이 무선 어댑터는 스위치 뿐만 아니라 윈도우 PC에서도 동작한다고 밝혀져 PC환경에서도 닌텐도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GBros의 가격은 19.99달러로 12월 7일 출시될 예정이다.

인텔, 'XMM 8160' 5G 멀티모드 모뎀 2019년 출시.. 2020년 아이폰 탑재 전망

13일 인텔이 차세대 XMM 8160 5G 모뎀(Intel® XMM 8160 5G modem) 출시 예정일을 반년 이상 앞당겨 2019년 하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XMM 8160 5G 모뎀은 6GHz 이하 대역 5G NR 지원(600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