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8일 목요일

카카오, IoT 사업 본격화…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출시

카카오에서 스마트홈 플랫폼'카카오홈'을 출시하고 Io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8일 카카오는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가 적용된 카카오홈의 전용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홈 전용앱은 카카오톡, 카카오미니, 카카오내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집안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지원한다. 카카오홈과 제휴된 기기를 카카오홈앱에 등록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카카오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집 안에서 카카오미니를 통해 "헤이카카오, 안방 조명 켜줘" 한마디로 쉽게 조명을 켤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공기청정기 켜줘"라고 메시지를 보내면 장소에 상관없이 기기 조정이 가능하다. 또, 자동차에서도 카카오내비를 통해 집안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홈은 챗봇, 스피커봇 등 카카오 i 기술을 파트너들이 자사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카카오톡과 카카오미니, 카카오내비 등을 통해 손쉽게 제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카카오는 향후에는 클라우드,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 등 간편한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등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애플, 아이폰XS·XS맥스·XR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 가격 16만 9천원

15일(현지시간) 애플이 신형 아이폰 3종을 위한 배터리가 내장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출시했다. 애플에 따르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Qi 인증 충전기와 호환되며 아이폰과 배터리 케이스를 동시에 충전하면 최대 통화 시간 33시간, 인터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