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8코어 NUC '고스트 캐년' 사진 유출, 박스형 미니 PC로 변신

nuc_8c.jpg
손바닥 크기의 작은 SFF 디자인을 추구해 온 인텔 NUC(Next Unit of Computing)가 미니 PC 정도로 몸집을 키우게 됐다.
지난 7일, 팬리스테크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고스트 캐년(Ghost Canyon)으로 명명된 차세대 NUC에 부피 약 5리터 정도로 설계된 케이스가 적용 됐다고 한다.
늘어난 부피로 인해 외형에서도 기존 NUC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하는데 덩치가 커진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이미 하데스 캐년에서 SFF 디자인의 한계를 경험한 것이 주된 이유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SFF에서 벗어난 디자인 덕분에 고스트 캐년에는 일반 그래픽카드 장착에 필요한 PCIe x16 슬롯이 추가 됐다고 한다. CPU 쿨링에도 패시브가 아닌 액티브 쿨링을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 인해 소음 문제에서도 좀 더 자유로워 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사진을 공개한 팬리스테크 측은 2020년 초까지 출시될 제품이 아니라며 언제라도 디자인은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