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로봇 '삼성봇' 주요 특징은?

 

10일 삼성전자가 블로그 삼성뉴스룸을 통해 "미래 삶의 동반자, ‘삼성 봇’을 만나보세요"라는 제목으로 삼성 로봇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삼성 프레스 콘퍼런스를 통해 공개한 '삼성봇(Samsung Bot)'은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와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사용자 경험(UX) 등 삼성전자의 역량이 결집돼 개발됐다.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특화 서비스와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필요한 곳으로 이동 가능한 장점을 살려 사용자를 인식하고,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삼성 봇 케어’는 혈압·심장박동·호흡 등을 측정해 주거나 제시간에 약을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알려주는 등 돌봄이 필요한 사용자의 생활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는 게 특징이다. 
또, 공기청정 로봇 ‘삼성 봇 에어’는 전자제품 등 집안 곳곳에 있는 공기 질 감지 센서를 활용해 공기가 탁한 곳으로 스스로 이동, 청정 기능을 수행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