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9일 수요일

블랙베리, 세계 최초 디지털 콕핏 솔루션 출시

블랙베리가 안전 및 신뢰를 기반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차내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 최초 디지털 콕핏 솔루션(Digital Cockpit Solution)을 자동차 제조사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블랙베리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s)용 QNX 플랫폼은 다양한 제품들이 서로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버티컬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는 회사의 GTM(go-to-market)전략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s)용 QNX 플랫폼은 안전 인증 QNX 하이퍼바이저, 계기판 용 QNX 플랫폼, 인포테인먼트용 QNX 자동차 플랫폼과 안전한 안드로이드 실행을 통합한다. 디지털 콕핏 솔루션을 제공하여 자동차 제조사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프로젝트 연구에서 생산 단계로의 전환에 따르는 위험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타타 엘렉시(Tata Elxsi)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현된 블랙베리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s)용 QNX 플랫폼은 맞춤형 솔루션 형식(Customization)으로 제공되고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며 차량 운행 기간 동안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와 해당 솔루션 형식을 보장한다. 2017년 타타 엘릭시가 블랙베리와 맺은 VAI(Value_Added Integrator) 파트너십은 양사가 블랙베리 QNX 기술을 활용해 안전한 미션크리티컬 솔루션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디지털 콕핏용 QXN 플랫폼을 포함한 블랙베리의 혁신적인 신제품은 2019년 1월 8일~11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블랙베리 부스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North Hall: 부스 번호-7523)의 2019년 카르마 리베로(Karma Revero) 콘셉트 카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s) 플랫폼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의 타타 엘렉스(Tata Elxsi) 부스(Test East, Westgate: 부스 번호: 815)에서도 시연될 계획이다.
블랙베리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랙베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 32비트 앱에 사형선고.. 8월부터 64비트 지원 필수

오는 2021년 안드로이드에서도 32비트 시대가 종식될 전망이다. 1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오는 8월 1일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는 모든 앱은 필수적으로 64비트를 지원해야 한다고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