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2일 화요일

'갤럭시S10' 전면 지문인식 스캐너…삼성페이 앱서 '포착'

▲삼성페이 앱 소스코드(출처:XDA 디벨로퍼)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10'에 채용되는 인-디스플레이(in-display) 지문인식 스캐너 기능이 삼성페이 앱 소스코드에서 발견됐다고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XDA 디벨로퍼에서 삼성페이 앱 소스코드를 분석한 결과, 코드내에 '인-디스플레이(in-display) FP scanner'가 삽입된 것을 확인했다. 이는 새로운 지문인식 기술이 삼성페이 결제에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갤럭시S10에서는 기존 홍채인식 기능이 빠지고 퀄컴의 초음파 지문인식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모든 갤럭시S10 라인업에 인-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술이 탑재될지는 불분명하다. 갤럭시S10 시리즈는 ▲갤럭시S10 라이트(또는 갤럭시S10 E) ▲갤럭시S10 ▲갤럭시S10 플러스 ▲5G 모뎀을 장착한 갤럭시S10 X 등 4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중 가장 저렴한 라이트 모델에는 측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제공될 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中 매체, 화웨이 '메이트 Xs' 더 작아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화웨이는 작년 "메이트 Xs가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0에서 공식 발표될 것"이라며 "기린 990 5G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더 나은 힌지 메커니즘이 적용되고 디스플레이 내구성이 더 강화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