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라이트사이클(Lightcycle) 테스크 조명 출시

다이슨이 12일 오전,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인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Dyson Lightcycle Task Light)’을 공개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90명이 넘는 엔지니어들이 2년여에 걸친 개발 기간 동안 892개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끝에 얻어낸 결과물로, 시간과 날짜 및 위치에 기반한 고유의 알고리즘을 사용, 어느 지역에서나 자연광의 색 온도와 밝기를 추정해 지속적으로 색온도와 밝기를 조절함으로써 시간대에 맞는 최적의 빛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다이슨은 하루 중 각각 다른 시간대에 인공위성이 전송하는 백만 개 이상의 자연광 상태 측정 데이터를 활용했으며, 따뜻한 색온도의 LED 3개와 차가운 색온도의 LED 3개를 통해 2700~6500 켈빈(K)의 자연광 색온도를 재현한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1,000 룩스 이상의 밝기, 눈부심 방지와 낮은 깜빡임 (<1 7="" p="" pmma="">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LED 과열로 인한 조명의 변색 및 밝기 저하 문제를 해결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상단부에는 진공으로 밀봉된 구리 히트 파이프를 탑재해 LED조명이 발생시키는 열을 배출, 60년 동안 품질이 유지된다.
또한 조명을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맞춤화 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슨 링크 앱, 공부(Study), 휴식(Relax), 정밀 작업(Precision), 집중(Boost), 기상(Wake-up), 취침(Sleep) 및 외출(Away) 모드로 사전 설정이 가능하고, 작업 유형이나 기분에 따라 최대 20가지의 다른 조명을 사전에 설정하고 이름을 지정할 수도 있다.

밝기는 100룩스(lx)에서 1,000 룩스(lx)까지, 색 온도는 따뜻한 느낌의2700 켈빈(K)에서 시원한 백색인 6500 켈빈(K)까지 조절할 수 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데스크형과 플로어스탠드형으로 제공되며, 화이트/실버, 블랙 2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