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애플 무선이어폰 '파워비츠 프로' 방수 성능은?


애플이 공식적으로 밝힌 '파워비츠 프로' 방수 성능은 IPX4 레벨이다. 생활방수 수준으로 3~5cm에서 전방향으로 떨어지는 10L/분의 물을 10분간 견딜수 있다. 그렇다면 실제 테스트에서의 방수 성능은 어느정도일까? 
맥루머스가 진행한 방수 테스트는 부엌 싱크대에 떨어 뜨리는 가벼운 실험부터 20분 침수 실험까지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환경에 맞춰 총 6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테스트 결과 '파워비츠 프로'의 방수 성능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훨신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파워비츠 프로'는 모든 테스트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테스트 후 소리가 약간 작아지기는 했지만 물기를 닦아낸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테스트 결과만 믿고 물속에서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위험하다. 침수로 인한 고장은 유상수리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 
맥루머스는 "샤워를 하거나, 비를 맞거나, 수영을 하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파워비츠 프로'를 노출시키지 않는 편이 좋다"며 "물에 잘 견디는 경우에도 방수 성능은 시간이 지나면 마모될 수 있으므로 '파워비츠 프로'를 최대한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파워비츠 프로'는 6월 중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가격은 26만 9천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