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최상위 아웃도어 카메라 TG-6 공개

올림푸스한국이 23일 아웃도어 카메라 TG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Tough TG-6 (이하 TG-6)’를 공개하고 국내에는 7월 초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TG-6는 올림푸스 TG시리즈 중 최상위 제품으로 강력한 방수,방한,방진과 내충격 성능은 물론 F2.0의 밝은 이너줌 렌즈를 탑재해 산, 바다, 계곡, 겨울철 혹한 등의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마크로(접사) 기능, 수중 촬영 기능이 향상되었고, 다양한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확장시켜 촬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TG-6는 우수한 방수 성능으로 15m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할 뿐 아니라 2.1m 높이의 낙하에도 견뎌내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영하 10도의 추위에서도 촬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방한 성능과 빈틈없는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100kgf의 하중을 견뎌내는 강력한 터프 성능으로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다양한 촬영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유의 필드 센서 시스템(Field Sensor System)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 고도, 수심 정보 등 다양한 트래킹 정보를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올림푸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OI.Track(Olympus Image Track)을 스마트 기기에 설치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면서 촬영 당시의 이동 경로, 속도, 고도, 수온 등의 정보도 지도 및 그래프로 함께 볼 수 있다.
화질도 한층 개선됐다. 광학 4배줌 F2.0의 밝은 이너줌 렌즈와 1200만 화소의 초고속 CMOS 이미지 센서 그리고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X에 탑재된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 ‘트루픽 VIII(TruePic VIII)’이 결합해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이미지 센서의 유리막 양면에 AR코팅(Anti-Reflective coating)을 적용해 촬영 시 발생할 수 있는 고스트와 플레어 현상을 최소화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담아낸다. RAW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어 올림푸스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올림푸스 워크스페이스(Olympus Workspace)’를 활용하면 노출, 콘트라스트, 화이트 밸런스, 컬러 밸런스 등의 자유로운 보정이 가능하다.
특히 현미경 모드가 한층 개선되어 평소 보지 못했던 피사체의 독특한 장면까지 현미경으로 관찰하듯 생동감 있게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TG-5의 경우 ‘프로그램 모드(P)’나 ‘조리개 우선 모드(A)’에서 10㎝까지 근접 촬영이 가능했으나 TG-6에서는 1㎝까지 가능해진 것이 큰 특징이다.
또 전체적으로 균일한 초점을 잡는 것이 어려운 접사 촬영 시 `심도합성 모드(Focus stacking mode)`는 각기 다른 초점거리로 촬영된 3~10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전체적으로 초점이 맞는 선명한 사진을 만들어 낸다. ‘포커스 브라케팅 모드(Focus bracketing mode)’에서는 카메라가 자동으로 초점을 조금씩 바꾸어 가면서 최대 30장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TG-6는 수중 화이트 밸런스(White balance) 모드 또한 기존 1가지 모드에서 3가지 모드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3m 미만의 얕은 수심, 약 3m~15m의 중간 수심, 15m 이상의 깊은 수심에서 각기 다른 화이트 밸런스 모드를 선택하여 최적의 색을 재현할 수 있다. ‘방수 하우징 PT-059’를 함께 사용하면 수심 45m에서도 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스쿠버 다이빙을 하며 수중촬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새롭게 출시된 ‘어안렌즈(FCON-T02)’, 내장 LED의 빛을 이용하여 피사체에 균일하게 빛을 도달시켜주는 ‘LED 라이트 가이드(LG-1)’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이용할 경우 더욱 다채로운 촬영이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