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일본서도 'OK'…오늘부터 서비스 시작

17일 네이버가 국내 간편결제 플랫폼 중 처음으로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의 일본 서비스 시작으로 이날부터 일본에서 네이버페이의 QR코드를 활용해 라인페이 가맹점에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할 경우 연동된 국내 은행계좌에서 자동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페이 일본 간편결제 서비스는 별도 환전 수수료와 카드 수수료가 없는 것이 강점이다.
네이버는 일본 라인페이와 협력해 가맹점에 기존의 ‘LinePay’ 로고 외에 ‘NPay’ 로고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라인페이 가맹점에는 편의점·음식점·쇼핑센터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상점들이 많아 네이버페이만으로도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시작 당일인 17일 일본에서 결제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포인트 3000원을 적립해준다. 또 이번달 결제 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해 결제 금액의 100%를 포인트(최대 5만 포인트)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NHN 페이코는 이르면 다음 달 내에 일본에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카카오페이는 올해 내에 일본에서의 간편결제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