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2020년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탑재 루머

애플이 이르면 2020년 애플워치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기 위해 대만 공급업체들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외신이 대만 경제일보를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공급업체 중 한 곳은 미국 스마트워치 업체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체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외신은 이 업체가 애플일 것으로 보고 있다.
내년에 출시될 애플워치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식은 지난달에도 전해졌다. 대만 디지타임스는 "대만 PMOLED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RiT 디스플레이가 2020년 최초 스마트워치용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출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0년 출시될 애플워치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마이크로LED는 미세한 LED입자가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이 적용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다. 밝기나 화질, 전력효율에서 기존 LCD나 OLED보다 뛰어나지만 양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생산 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