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아이폰11' 탑재 루머 'AMX 코프로세서' 정체는?

애플이 다음 달 10일 아이폰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란 소문이 돌고 있는 가운데, 해외 매체 블룸버그통신이 '아이폰11' 정보를 무더기로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보급형 아이폰XR 후속 모델과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후속 모델 등 총 3종의 아이폰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OLED 아이폰 2종에는 '프로'라는 이름이 사용될 것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아이폰 프로 모델은 아이폰 최초 트리플 카메라가 후면에 탑재되면서 시야각이 넓은 초광각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세 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촬영한 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로 이를 합성해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저조도 촬영도 향상될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 비디오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프로 모델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촬영하는 동안에도 비디오를 수정하거나, 효과를 적용하고 색상, 프레임 변경이 가능하다. 화면을 일부 오려내는(crop) 등 전문가급 비디오카메라 기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새로운 기능으로는 리버스 무선 충전 시스템이다. 이 기능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10 시리즈에 적용한 파워쉐어(PowerShare) 기능과 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 새로운 아이폰은 새로운 멀티 앵글 페이스ID 센서가 탑재되면서 아이폰을 탁자 위에 평평하게 눕혀둔 채로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은 보다 성능이 개선된 A13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내부적으로 "AMX" 또는 "매트릭스"로 불리는 코-프로세서(co-processor)가 탑재된다. 메인 칩대신 일부 과중한 연산 작업을 처리하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처리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다. 
한편, 차기 아이폰 3종에는 5G 모뎀이 적용되지 않으며 5G 아이폰은 내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블룸버그는 덧붙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