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차세대 'P40' 안드로이드 <-> 하모니 OS 듀얼 부팅 지원?

 중국 화웨이가 2020년 상반기 플래그십에 안드로이드 OS와 독자 개발한 하모니 OS 듀얼 부팅을 제공할 것이란 소식이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화웨이는 차기 P40 시리즈부터 안드로이드와 하모니 OS 듀얼 부팅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듀얼 부팅을 지원할 경우 사용자는 AOSP 또는 하모니 OS를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OS에 따라 앱이나 파일 등이 서로 완전히 독립되어 있으므로 하나의 패키지에서 두 개의 다른 스마트폰을 경험할 수 있다. 
구글은 미국 정부의 제재조치로 화웨이 최신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라이선스를 금지한 상태. 화웨이는 차선책으로 메이트 30 시리즈에 구글 서비스, 앱이 빠진 오픈소스 안드로이드(AOSP)를 탑재했다.
화웨이는 개발한 하모니 OS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 사물인터넷(IoT),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호환되는 통합 OS다. 단, 화웨이는 올해 스마트폰에 하모니 OS를 탑재하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