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만에 VR로 돌아온 공식 하프라이프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 인게임 트레일러 공개

2000년대 게임을 즐겼던 게이머들중에 하프라이프를 모르는 유저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게임계에 두번 센세이션한 변화를 가져다준 시리즈, 하프라이프 시리즈 게임이 10년만에 돌아왔다.
많은 유저들은 후속 스토리가 이어지는 3편으로 돌아오길 바랐지만, 밸브가 공개한 이번 하프라이프 게임은 VR 전용 게임으로 확인되었다.
공식적으로 공개된 신작 하프라이프 게임은 '하프라이프 알릭스'로 VR 전용 게임이며 하프라이프 1편과 2편 사이의 스토리를 이야기한다고 소개되었다.  또한, 공식 인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를 통해 밸브가 오랜만에 내놓는 하프라이프 시리즈의 모습을 선보였다.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왜 VR게임일까 하는 의문에는 최근 밸브의 대표인 게이브 뉴웰이 개발자로서 VR이 제공하는 잠재력과 가능성에 흥미를 느낀다는 언급을 떠올릴 수 있다.
게이브 뉴웰은 이번 하프라이프 알릭스에 대해, 하프라이프 세계가 돌아온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VR은 우리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었다고 밝히면서도, 기술적인 부분에 많은 투자를 감행했고 게임 개발자로서 VR게임에 전념하는 부분이 매우 야심찼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스팀VR을 지원하는 모든 PC VR플랫폼에서 실행이 가능하며, 2020년 3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확정되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