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개발자용 iOS 14 베타 2 공개.. 애플페이 'QR 코드' 결제 지원?

애플이 7일(현지시간) 개발자에게 공개한 iOS 14 베타 2 버전에서 애플페이를 위한 QR 코드 결제 기능이 발견됐다고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보도했다.

iOS 14 코드에서 발견된 레퍼런스에 따르면 애플은 사용자가 아이폰 카메라로 QR 코드 또는 기존 바코드를 스캔해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매체는 "iOS 14 베타 2 버전에 숨겨진 이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었지만 작동은 하지 않았다"며 "작동 방식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애플은 지난달 열린 WWDC 2020에서 이 기능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달 출시된 베타 1에서도 발견되지 않은 점을 미루어 보아 애플이 아직 개발 중인 기능으로 추정된다. 

또한, 이 코드는 퍼블릭 시스템 API에서 발견된 만큼 써드-파티 앱과 연계해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iOS 14  첫 번째 퍼블릭 베타 버전은 이달 중 배포될 예정이며 정식 버전은 올 가을 차기 아이폰12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