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내달 SQ2 칩 탑재 신형 '서피스 프로 X' 발표?

 

 마이크로소프트(MS)가 다음달 열리는 하드웨어 이벤트에서 신형 '서피스 프로X'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윈도우센트럴을 인용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형 '서피스 프로X'는 작년에 출시된 서피스 프로X 후속 모델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신형 '서피스 프로X'는 전작과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지만 성능이 보다 개선된 SQ2 칩을 탑재하고 플래티넘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MS가 퀄컴과 협력해 개발한 SQ 칩은 스냅드래곤 8cx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2세대 SQ 칩은 퀄컴이 최근 발표한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퀄컴에 따르면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 플랫폼은 경쟁 솔루션 대비 시스템 전반에 걸쳐 50% 이상 더 향상된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따라서 신형 '서피스 프로X'가 서피스 최초 5G 이동통신을 지원할 가능성도 있다.

한편, MS는 올 가을 교육용 시장을 겨냥한 12.5인치 보급형 서비스 노트북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