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크래치·내구성 강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 중

 

출처:페이튼틀리 애플

애플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균열을 방지하고 스크래치 방지 및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프로텍티브 레이어(protective layer)를 개발하고 있다고 외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4월 미국 특허청(USPTO)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이브리드 커버 레이 및 윈도우 구조"라는 제목의 특허를 출원했다.

애플은 특허 문서에서 커브드(곡면), 플렉서블,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프로텍티브 하드 코팅 레이어를 사용해 화면 균열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삼성이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폴드는 디스플레이 크래킹 문제가 불거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유리 균열은 미세 균열 존재에서 시작된다"고 지적하며 "하드 코트 레이어는 기존의 미세 균열을 채우므로 심각한 균열이 발생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의 첫 번째 폴더블 아이폰은 이르면 내년에 출시될 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다. 지난달에는 애플이 삼성디스플레이에 대량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주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