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신규 패드 듀얼센스 PC 스팀에서 사용 가능,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는 미지원

 

PS5의 새로운 패드인 듀얼센스는 출시이후 많은 매체, 게이머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특히, 새로운 기능인 햅틱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가 인상적인 모습으로, 변화된 디자인과 더불어 좋은 평가를 주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기능은 게임 개발자가 얼마나 잘 지원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어 앞으로의 게임들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듀얼센스에 대한 또다른 관심사는 PC에서의 활용 여부다. 기존 PC 게이머들 역시 콘솔은 소유하지 않아도 XBOX ONE 패드, 듀얼쇼크4등을 별도 구매해 PC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었으며, 기존 기조는 이번 듀얼센스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듀얼쇼크4를 공식적으로 적극 지원하는 플랫폼인 밸브의 스팀에서 듀얼센스를 지원하는 패치노트가 공개됐다. 따라서, 듀얼센스를 활용해 스팀에서 여러 게임들을 패드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새로운 기능의 활용은 불투명해보인다. 듀얼쇼크4 당시에도 자이로스코프 컨트롤이나 트랙패드 부분등은 활용할 수 없었고, 이번 듀얼센스 역시 마찬가지로 앞서 두가지 뿐만 아니라 햅틱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역시 현재로서는 활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과연 추후 이 부분들에 대한 게임사의 지원이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인지, PC에서 본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인지는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 싶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