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DSLR로 바꿔주는 케이스

r2
image-1

아이폰 카메라의 화질은 뛰어난 편입니다. 그러나 아직 DSLR은 뛰어넘기 힘듭니다. 그런데, 아이폰을 DSLR로 바꿔주는 독특한 케이스가 나와서 화제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 볼까요? 미국의 리론치(Relonch)가  ‘포토키나2014’에서 공개한 제품인데요. 이미지 센서와 렌즈를 탑재한 아이폰 케이스 ‘리론치 카메라’입니다.  케이스라고는 했지만 렌즈와 이미지센서까지 들어 있습니다. 저장과 배터리, 디스플레이만 아이폰의 하드웨어를 쓰는 개념이죠.

r1
image-2

그런데, 이 케이스의 스펙이 놀랍습니다. DSLR과 동일한 APS-C 이미지 센서와 35mm 환산 45mm, f2.0밝기의 렌즈가 탑재됐습니다.  이 정도면 상반신 아웃포커싱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케이스에 아이폰만 결합하면 바로 동기화되며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그 외의 자세한 설명은 없습니다. 뭔가 약점이 있나 보네요.
r3
image-3

단점이 있다면 사진상으로 너무 두껍게 보인다는 것이고, 저 크기와 두께의 케이스를 평소에 씌우고 다닐 이유가 없다는 거겠죠.
현재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499달러. (약 50만원). 현재는 아이폰(5s,6)만 가능하고, ‘아이폰6 플러스’ 는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 소스 리론치 카메라
▼ 제품 영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