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9일 목요일

테슬라, 4천만원대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오는 20일 시험 생산 돌입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오는 20일 '모델3'의 시험 생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독점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식통은 "테슬라가 2월에 몇 대를 시험 생산할지는 알 수 없지만 조립 시스템과 자동차 부품 품질을 테스트하기 위해 소량을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로이터는 테슬라가 만약 20일 캘리포니아 프레몬트 (Fremont)에있는 공장에서 모델3 시제품 생산에 성공할 경우 이틀 후 열리는 4분기 실적보고에서 주주들에게 이 소식을 공유하고 모델3 출시에 대한 답변을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테슬라는 7월 중 '모델3'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지만, 바클레이, 모건 스탠리 등 일부 분석가들은 '모델3'가 2017년 말까지 출시가 연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모델3' 기본 트림 가격은 3만5천 달러(약 4천만원)다. 이는 7만~8만 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모델S와모델X 가격의 절반 수준이다.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27일 영업 시작.. 일반은행과 어떻게 다를까?

두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27일 영업을 개시했다. 첫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올해 4월부터 영업 중이다. 카카오뱅크는 27일 오전 7시부터 본격적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다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은...